해당 질환은 자궁경부의 정상적인 조직이 재생하여 이형세포를 이겨낼 수 있는 자궁면역이 필요하다고 부산 다산미즈한의원은 설명드리고 있습니다.

 

자궁경부암을 일으키는 인유두종바이러스(HPV)에 의해 자궁경부의 세포와 조직이 비정상적으로 변형된 상태로, 자궁경부암의 전단계 상태를 말하는데요.

 

가장 큰 원인으로 알려진 것은 인유두종바이러스(HPV)에 의한 것입니다.

 

인유두종 바이러스의 종류 중 이형성증 및 자궁경부암을 많이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고위험군으로는 16, 18, 31, 35이 있고, 저위험군으로는 6, 11, 40, 42, 43이 있습니다.

 

 

 

1단계 2단계 3단계의 과정을 거쳐 자궁경부암으로 진행되는 평균 기간은 10년정도로 보고되어 있으며 이 기간에 정확한 진단과 치료로 자궁경부암을 예방하는 것이 중요하며 자궁경부의 이상을 조기에 발견하여 전암단계에서 치료받아야 합니다.

 

대부분의 경우 증상이 없을 수 있으며, 가끔씩 비정상적인 출혈이나 성교 시 약간의 질 출혈 또는 통증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자궁경부이형성증은 자궁암 이행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최대한 낮은 단계일때 조기발견하여 자궁염증이 발생하지 않도록 예방하고 면역을 높일 필요가 있습니다.

 

또한 원추절제등의 수술이후에도 재발 가능성이 높아 근본적인 자궁면역기능 개선을 위해 치료를 받는것이 필요합니다.

 

 

 

다산미즈한의원의 한방치료는 자궁경부이형성증 1단계의 치료에 있어서는 자궁의 염증과 국소기능개선에 중점을 둡니다.

 

2단계 치료에 있어서는 자궁면역증가와 이행단계의 진행속도 감소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3단계 치료에 있어서는 수술이후 재발율을 낮추도록 합니다.

 

이를 통해 자궁상태를 개선하고 전절제 가능성을 줄이고 자궁암의 위험을 낮추고 난임, 유산을 치료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습니다.

 

한방치료를 통해 건강을 회복하시기를 당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