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다산미즈한의원 부산본점 원장 김민애입니다.
최근에는 결혼이 자연스럽게 늦어지는 경우가 많아 35세 이상의 임신 준비도 많고 40대 이후에 초산 임신준비를 하시는 경우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한의원에 내원하시면서 초음파 검사와 난소기능검사, FSH 등의 혈액검사까지 다 받고 오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때 AMH수치가 낮을 경우 난소기능저하 임신준비 과정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배란기능이 어느정도가 되는지를 많이 보게되고 자궁내막의 두께나 점도 상태등을 체크하게 됩니다.
난소에서 가장 중요한 기능중 하나가 바로 난포를 성장시키는 기능인데요 난포가 성장하는 기능이 잘 이루어져야 그 안에 있는 난자를 밖으로 배출할 수가 있습니다.
난포가 자라지 않거나 조기배란이 되거나 하면서 어려움을 겪는 경우가 난포의 성장과 배출에 문제가 있을때 발생하게 됩니다.
또 난소기능저하 환자분들이 가장 어려움을 겪게 되는 문제점이 난포의 우성화가 생기지 못해 난포가 자라다 만다거나 난포가 보이긴 하지만 더 이상 자라지 않는등의 경우들이 발생해서 시험관 아기 시술을 하게 되면 난자가 자라지 못해서 시술이 중단되는 경우입니다.
이러한 경우 다산미즈한의원에서는 난소기능회복과 보양을 위한 한약복용과 우성화의 기능을 회복해 우성난포를 성장시킬 수 있는 부분까지 한의학적 치료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또 과도한 스트레스는 호르몬의 불균형을 유발하기 때문에 평상시에도 스트레스 관리 등 수면,식사등 생활관리들도 함께 병행하시기를 권해드리고 있습니다.
늦은나이로 임신을 준비할 때 시간이 촉박하다고 느끼기 쉽고 이로 인해 무리한 시술의 후유증 스트레스 등이 가중될 수 있습니다.
임신 준비에서 필요한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적인 치료 등을 통해 잘 준비하셔서 건강하고 빠른 임신에 성공하시기를 바랍니다.